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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천일보아카데미/- 학습일지

[학습일지]JAVA교육일지 26일차

by w1z 2022. 6. 8.

1. 객체(Object)

2. 접근 지정자(제어자, Access Modifier)

  • public
  • private

3. setter & getter


1. 객체(Object)

  - 객체 : 변수(데이터) + 메소드(행동) 

class Test { 
	int a; //멤버 변수(데이터)
    public void aTest() { //멤버 메소드(행동)
    	//코드내용
  	}
}

// aTest는 Test의 객체이다.

 

2. 접근 지정자(제어자, Access Modifier)

  (1) public

   - 클래스(객체)의 울타리를 기준으로 외부에 100% 공개한다.

   - 멤버 변수로 사용 X , 멤버 메소드 사용 O

 

  (2) private

   - 클래스(객체)의 울타리를 기준으로 외부에 100% 비공개한다.

   - 멤버 변수의 접근지정자는 무조건 private로 한다. --> 제어가 불가능.

   - 제어를 위한 Setter와 Getter 구현 --> 제어 가능

 

3. setter & getter

  - 목적 : 유효성 검사, 읽기/쓰기 전용 멤버 구현

  - 형식)

class My {
	
    private String name;
    
    //쓰기
    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 
    	this.name = name; // 여기서 this는 private String name을 뜻함(객체 지정 연산자)
    }
    
    //읽기
    public String getName() { return this.name; }
} 
// 같은 class 내부에서는 private --> public 이동 가능 (서로 접근 지정자 동작 X)

MEMO>

# 클래스를 이해할때 붕어빵틀(설계도:클래스) ----> 붕어빵(제품:객체)라고 이해해보자

 

# java 파일 하나당 클래스 1개만 정의하자 --> 여러개 클래스가 한군데에 있으면 나중에 찾기 어려움

 

# 지역변수와 멤버변수가 같은 이름으로 충돌 할 수 있으며 Eclipse에서 지원하는 각 변수의 색깔로 구분 가능

 

# setter와 getter를 언제는 같이 쓰고 언제는 따로 쓰는지 잘 파악하자

 

# 변경하고싶은 코드 앞에 커서를 두고 Ctrl+1 --> rename 체크하면 여러개의 중복코드를 변경할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