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객체(Object)
2. 접근 지정자(제어자, Access Modifier)
- public
- private
3. setter & getter
1. 객체(Object)
- 객체 : 변수(데이터) + 메소드(행동)
class Test {
int a; //멤버 변수(데이터)
public void aTest() { //멤버 메소드(행동)
//코드내용
}
}
// aTest는 Test의 객체이다.
2. 접근 지정자(제어자, Access Modifier)
(1) public
- 클래스(객체)의 울타리를 기준으로 외부에 100% 공개한다.
- 멤버 변수로 사용 X , 멤버 메소드 사용 O
(2) private
- 클래스(객체)의 울타리를 기준으로 외부에 100% 비공개한다.
- 멤버 변수의 접근지정자는 무조건 private로 한다. --> 제어가 불가능.
- 제어를 위한 Setter와 Getter 구현 --> 제어 가능
3. setter & getter
- 목적 : 유효성 검사, 읽기/쓰기 전용 멤버 구현
- 형식)
class My {
private String name;
//쓰기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
this.name = name; // 여기서 this는 private String name을 뜻함(객체 지정 연산자)
}
//읽기
public String getName() { return this.name; }
}
// 같은 class 내부에서는 private --> public 이동 가능 (서로 접근 지정자 동작 X)
MEMO>
# 클래스를 이해할때 붕어빵틀(설계도:클래스) ----> 붕어빵(제품:객체)라고 이해해보자
# java 파일 하나당 클래스 1개만 정의하자 --> 여러개 클래스가 한군데에 있으면 나중에 찾기 어려움
# 지역변수와 멤버변수가 같은 이름으로 충돌 할 수 있으며 Eclipse에서 지원하는 각 변수의 색깔로 구분 가능
# setter와 getter를 언제는 같이 쓰고 언제는 따로 쓰는지 잘 파악하자
# 변경하고싶은 코드 앞에 커서를 두고 Ctrl+1 --> rename 체크하면 여러개의 중복코드를 변경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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